자라 상품을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주문 후 배송받았는데 상품에 하자가 있어 상품 불량으로 반품요청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반품비가 청구되지 않도록 자라 상품불량 반품 절차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라 온라인 구매 상품 불량 반품 방법
자라 앱이나 인터넷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상품은 택배 배송으로 받게 됩니다. 택배 받은 상품은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하지 않았기 때문에 몇 가지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택배 상자를 열고 주문한 상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상품을 꼼꼼히 살펴 상품에 하자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상품에 하자가 있는데도 미처 발견하지 못해 상품에 부착되어 있는 택을 떼고 착용했을 경우에는 반품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라는 매장과 온라인에서 구매한 모든 상품을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반품할 경우 반품비가 무료입니다. 그러나 방문이 어려워 택배로 반품하는 경우에는 반품비 2,900원이 발생합니다.
타 쇼핑몰은 상품불량, 상품 오배송 등 구매자의 단순변심이 아닌 사유로 반품할 경우 일반적으로 반품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라는 앱이나 인터넷에서 반품을 진행하면 반품비가 발생하게 되며 반품비 없이 반품하기 위해서는 고객센터에 접수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자라 앱 반품 요청 절차
1. 자라앱을 실행하여 홈화면 하단의 마이페이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마이페이지 화면의 상단에는 ZARA QR 버튼이 있습니다. 매장에서 반품 시 QR을 클릭하면 간편하게 반품 처리가 완료됩니다. 메뉴에서 '구매'를 클릭하면 본인이 구매한 상품이 보입니다.
3. 반품을 상품을 선택하면 반품 사유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바뀝니다. 반품사유에는 사이즈가 너무 큼, 사이즈가 너무 작음, 너무 김, 너무 짧음, 제품의 품질, 웹사이트 이미지와 상이함, 제품 오배송, 단순 변심이 있으며 해당하는 사유를 선택합니다.
4. 반품사유 선택 후 하단의 '반품'을 클릭합니다.
5. 환불 방법을 'HOME RETURN'과 STORE RETURN'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반품비용 2,900원이 발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계속'을 클릭하면 반품비용 2,900원이 환불금액에서 차감됩니다.
고객센터 반품요청 절차
자라 상품에 하자가 있어 불량으로 반품요청을 하는 경우 반품 절차입니다.
상품 불량 확인
상품이 불량인 경우 반드시 상품의 텍이 그대로 붙어 있는 상태로 상품의 전체 사진을 촬영하고, 불량이 있는 부분의 사진도 별도로 촬영합니다.
자라 고객센터에 문의
자라 고객센터 080-479-0880으로 전화하여 상담원이 연결되면 온라인에서 구매한 주문번호나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를 확인 후 상품에 대해 문의합니다. 고객센터에서는 상품 불량으로 반품하는 경로를 안내해 줍니다. 이때, 반품비가 청구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메일로 사진 전송
고객센터에 상품 불량으로 반품요청하면 이메일이 도착하게 됩니다. 제품 불량 관련하여 이메일 info-kr@zara.com에 답장하기를 통해 추가정보 확인 후 메일을 전송합니다. 이때 사진은 반품하는 상품을 제품의 가격 택 바코드가 보이게 제품 전체 모습이 나온 사진을 필수로 전송하고 불량이 있는 부분의 사진을 별도로 촬영하여 전송합니다. 이메일 발송 시 주문번호와 불량 사유를 함께 기재합니다.
자라 확인 및 반품 확정
자라에서 전송된 이메일의 사진 확인 후 반품과 환불이 확정되면 확정 이메일을 보내줍니다. 이 이메일을 받은 후 반품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반품 및 환불 완료
반품진행이 완료되면 환불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