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부 탄력을 높이는 관리 방법

by 비긴윰스 2024. 5. 16.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해 피부가 탄력이 없고 축 처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피부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과 탄력을 관리하여 피부 탄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부탄력을 높이는 관리방법

 

피부 탄력 높이는 방법

나이가 들면서 볼이 쳐져 보이거나 턱 주위 살이 늘어지면서 얼굴이 넓어지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것은 피부 노화로 인해 탈력이 떨어져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피부 처짐은 얼굴을 커 보이게 하고 사각턱을 더 부각하며 볼살을 늘어뜨림으로써 팔자주름이나 입가주름이 생기게 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게 됩니다.

피부 처짐은 겉 피부의 노화에 의해 주름지고 늘어지는 것이 아니라 피부 안쪽에서 피부를 잡아주는 연부조직이 제 기능을 못해 나타나게 됩니다.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들이 부족해지면서 피부 윤기와 탄력이 떨어져 피부 처짐과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피부 주름은 한 번 생기면 없애기 힘들기 때문에 처음부터 생기지 않도록 예방을 잘해야 합니다. 주기적으로 피부관리를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은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피부 탄력을 높이는 관리 방법

 

◎ 식사량 줄이기

피부 탄력을 높이기 위해 식사량을 줄이는 습관을 가지면 좋습니다. 적게 먹는 습관으로 장기간 칼로리를 억제하면`대사율이 감소되며 인슐린 분비량을 낮추어 인슐린 저항성이 줄어들고 대사율이 낮아지면 우리 몸속 DNA에 산화 손상이 줄어들어서 노화 속도가 늦춰지게 됩니다. 평소에 식사량을 줄이거나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면 신체와 피부의 노화속도를 늦출 수 있게 됩니다. 

 

◎ 단순당과 밀가루 섭취 감소

당과 밀가루를 많이 먹게 되면 우리 몸이 만성 염증 상태가 되면서 피부 노화가 빨라지고 각종 피부 트러블로 많이 생기게 됩니다. 밀가루에 포함된 글루텐과 렉틴 성분은 염증을 유발하고 당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속 단백질에 당이 달라붙는 당화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당화현상이 만성화가 되면 우리 몸의 모든 장기의 노화가 촉진되고 피부도 노화가 촉진되기 때문에 단순당과 밀가루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탄력을 높이는 관리 방법

 

◎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주름을 만들게 됩니다. 외출할 때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 비타민 섭취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A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과일, 채소, 생선, 견과류 등을 골고루 섭취하여 피부에 영양소를 공급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어렵다면 비타민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도 고려하여 필요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탄력을 높이는 관리 방법

 

◎ 운동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 등의 적절한 운동은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증가시키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턱이나 목 주위의 탄력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 탄력을 높이는 관리 방법

 

◎ 마사지

잠자기 전 얼굴을 가볍게 지압하고 피부의 순환을 돕는 셀프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활성산소와 같은 노폐물 배출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탱탱하고 맑은 피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밝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입니다. 모든 일을 할 때 마음가짐이 최우선인 것처럼 밝고 긍정적인 기운이 가득해야만 피부 역시 좋은 기운을 받아 그 기능이 활성화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